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동문회, 'IT 대학원 연합회' 공식 출범과 '제3회 IT 대학원 연합행사'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6-12 16:24 조회3,67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동문회
'IT 대학원 연합회' 공식출범과 ‘제3회 IT 대학원 연합행사’ 개최
▲연합행사에 참석한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동문회 단체사진
2024년 1월 IT 대학원 연합회가 공식 출범했다.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제15대 동문회(회장 윤혜민)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SW·AI융합대학원,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한양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원이 연합하여 결성된 이번 연합회는 각 대학원의 재학생과 졸업생 구분 없이 IT 전공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해당 연합회가 결성되었다.
각 대학원의 IT 전공자들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필요성과 의지가 이번 연합회의 출범으로 구체화되었다. IT 대학원 연합회는 학문적 교류와 네트워킹을 통해 회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IT 발전에 기여를 목표로 한다.
IT 대학원 연합회 조직은 각 대학원의 회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대 연합회 회장과 대외협력국장은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동문회 윤혜민 회장과 제28대 안규원 원우회장이 각각 맡고 있다.
▲서강정보통신대학원 동문회 윤혜민 회장의 제3회 IT대학원 연합 행사 개회사
2023년 두 차례의 연합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후, 올해 들어 제3회 IT대학원 연합행사가 2024년 5월 18일(금), 300명 규모의 회원이 참석하여 1부 학술행사와 2부 네트워킹으로 나뉘어 개최되었다.
▲ (왼쪽부터) 연합회 행사 안내 포스터와 행사 현장
1부 학술행사는 LLM을 큰 주제로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1세션에서는 서강대 컴퓨터공학과 구명완 교수가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강연했다. 2세션에서는 이로운앤컴퍼니 윤두식 대표가 조직 내 안전한 생성형 AI 사용을 위한 보안 대책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3세션에서는 신한은행 Data Unit의 이태영 수석이 LLM과 LAM을 통합한 미래에 대해 강연했다.
2부 네트워킹 행사는 인근 요리주점으로 이동하여, 다양한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교류하며 이직 등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제3회 IT 대학원 연합행사'는 연합회 출범 후 첫 공식 행사로, 참가 신청 10분 만에 150명 인원이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 (왼쪽부터) 연합회 소속 동아리 소개 및 네트워킹 이벤트 홍보 자료
IT 대학원 연합회 제1대 회장을 맡고 있는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윤혜민 동문회장은 "이번 행사는 최신 IT 기술과 연구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배경을 가진 IT 전공자들이 서로 교류하며 협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IT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기를 기대한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