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 미디어교육연구센터, 초등생 학부모 대상 미디어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8-21 10:58 조회12,13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모교 언론문화연구소 소속 미디어교육연구센터가 한국언론진흥재단 주관 ‘2020년 대학·지역사회 연계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포구 지역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미디어교육을 실시한다.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뉴스와 1인 미디어 따라잡기’는 초등학생 학부모의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제고하여 가정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모교 미디어교육연구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급속하게 성장한 유투브 및 1인 미디어 채널의 특성을 이해하고 매스미디어의 비판적 해석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 프로그램을 맡은 나은영(미디어교육연구센터장) 교수는 "온라인 콘텐츠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한국 청소년의 특징을 주제로 강연하고 유튜브, 뉴스, 인터뷰 등을 활용한 실습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달 4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뉴스 사용 설명서 만들어보기 ▲부모와 자녀의 역할극을 활용한 인터뷰 체험 ▲유튜브 추천채널 찾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16회의 교육을 모두 이수한 학부모 수강생들은 모교 미디어교육연구센터장명의 수료증을 수여하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