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학부모 특강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3-12 14:25 조회76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2025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학부모 특강 개최
▲ 체육관에서 열린 2025학년도 입학식 전경
2025학년도 입학식이 2월 20일(목) 오후 2시 체육관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학년도에는 총 1,801명(인문대학 366명, 사회과학대학 100명, 경제대학 174명, 경영대학 276명, 로욜라국제대학 22명, 지식융합미디어대학 122명, 자연과학대학 245명, 공과대학 315명, 소프트웨어융합대학181명, 2/21기준)의 자랑스러운 신입생이 입학하였다.
본 행사에는 체육관을 가득 메울 정도로 많은 신입생과 학부모가 참석하였으며, 심종혁 총장, 우재명 이사장, 본부 보직자 및 단과대학 학장들이 참석하여 신입생들의 서강에서의 첫걸음을 따뜻하게 맞이하였으며, 학위수여식과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유튜브 생중계도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신입생 학사보고, 신입생 선서, 총장 환영사, 보직자 소개, 입학축복예식,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신입생 대표로는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정채린 학생과 전자공학과 배준무 학생이 나와 자랑스러운 서강인으로 성장해나갈 것을 다짐하는 신입생 선서를 발표하였다.
심종혁 총장은 환영사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지성이 모인 서강에서 새 역사를 창조할 주역으로 여러분을 맞이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라고 전하며, “서강이 단순한 학문의 장을 넘어 지성의 공동체로서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과 다전공제도를 통해 신입생들의 꿈과 목표가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시작되는 여러분의 여정이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빛나는 미래로 이어지길 바라며, 함께 도약하는 서강 가족의 주역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축복의 메시지를 전했다.
▲심종혁 총장
우재명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서강 가족이 되신 것을 다시 한 번 환영하고 축하드립니다”라며, 물심양면으로 지지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 후, “1960년 개교 이래 지속적인 도약을 이어온 서강이 이제 신입생 여러분들이 백년 서강을 이끌어나갈 주역이 될 것”이라며 격려했다. 김치헌 교목처장은 “서강의 든든한 울타리가 학생들을 잘 보호하며 성장시켜 줄 것임을 믿으며, 서강의 모든 구성원이 서로를 아끼며 따듯하고 아름다운 서강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라며 축복의 기도를 전했다.
▲우재명 이사장
입학식 종료 후에는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정하상관 국제회의실(J관 302호)에서 학교소개 및 진로특강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송태경 대외부총장이 본교의 교육 이념 및 비전, 그리고 최근 성과와 현황을 소개하였고, 2부에서는 취업지원팀 최성욱 팀장이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대학생 진로 설정 특강을 이어가며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신입생 학부모 특강에서 학부모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심종혁 총장
▲ 송태경 대외부총장의 학교소개 발표
▲ 최성욱 취업지원팀장의 진로 특강
▶ 2025학년도 입학식 다시보기(영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